시험기간에 교내에서 공부할 공간을 찾기란 쉽지 않죠. 도서관의 경우 예약하기 힘들거나 자리가 나지 않아 학생들이 빈자리를 찾아 헤매는 고충이 존재합니다. 대부분에 신입생 여러분들은 아직 모르고 있을 다양한 교내학습지원공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mY-Seat 2 어플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간 중 하나인 도서관은 시험 기간에는 빈자리를 찾기 힘듭니다. 도서관은 총 B1 층부터 5층까지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mY-Seat 2’ 어플과 원주학술정보원 사이트에서 각 층의 좌석과 시설을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mY-Seat 어플을 이용한 예약 과정
▶
▲ 원주학술정보원 사이트를 이용한 예약 과정
연세대학교 원주학술정보원 (yonsei.ac.kr)
▲ 학술정보원 링크
사전에 정해진 시간 동안 각 층의 세미나실을 예약하여 동기 또는 선배들과 ▲스터디 ▲수업 ▲회의 ▲친목/동아리 ▲외부행사를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예약시간은 3시간이며 각 세미나실은 최소 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B1층의 노트북 열림실, 1층 로비의 자유 좌석과 2층의 MMS를 제외한 공간에서는 노트북과 키보드 사용이 금지입니다.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공간으로는 세미나실과 2층 MMS가 있습니다. 두 공간은 예약 경쟁이 치열하여 학생들의 이용에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 학생회관 2층 C-café
학생회관에도 학생 여러분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C-café에서는 예약 여부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C-café의 외부 소음이 신경 쓰인다면 Career Planning Room을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reer Planning Room은 A, B, D와 정의관 103호로 취업 관련 세미나와 스터디에 한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 교내 공간입니다.
▲ YGEMS 사이트를 이용한 세미나실 예약 과정
학생회관 세미나실은 경력개발포텔시스템(YGEMS) – ‘세미나실 예약’에서 시간대 설정 후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실 예약 가능 시간은 09~23시까지, 1회 2시간으로 제한됩니다. 당일 예약은 불가하며 사용 하루 전 (오후 4시 이전)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미래인재개발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진로·취업 정보 ▲개인 맞춤 취업 컨설팅▲1:1 진로지도 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공부와 진로를 모두 놓치지 않고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세미나실 예약 링크
학생회관 2층의 커리어카페 외 3, 4 ,5층의 라운지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토론 및 스터디는 물론 취식 또한 가능합니다. 콘센트도 있고 예약의 제한이 없어 편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 컨버전스홀 로비
컨버전스홀의 2층 로비에는 쾌적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계단식 의자에 앉아 학우들과 간단한 스터디와 토론을 할 수 있으며 충전도 가능합니다.
▲ 원주 생활관 내 독서실, 컴퓨터실, 세미나실
원주 생활관 내 공부공간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독서실, 컴퓨터실 외에 매지 1,2,3학사의 세미나실의 경우 대여 신청서 작성이 필요 없으나 세연 1,2학사와 청연학사의 경우 이용 명부 작성 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 미래관 1층 로비
미래관 1층 로비에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간이 공간처럼 보이나 수업 시작 전후 또는 공강시간에 간단히 공부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외에도 교내에는 ▲카딕 ▲카페지 ▲카페둥둥 ▲뚜레쥬르 ▲AWAKE BREAD 등의 학습이 가능한 카페와 빵집 등이 있습니다.
교내 학습지원 공간에 대해 조사하면서, 교내의 다양한 공간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상담센터, 학습코칭센터와 진로 및 컨설팅까지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해주는 지원을 많은 학생들이 알고 자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시험기간에 도서관을 자주 애용하였지만 늘 원하는 자리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기사를 통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공간도 알게되어 저 뿐만 아니라 타학생들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