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① 발표전 체크리스트
- 발표 전 전략을 세우는 방법
- 발표 전 고려해야할 요소 3P (People / Place / Purpose)
프레젠테이션② 키맨을 사로잡는 화법
- 청중의 관심을 끄는 오프닝 기법
- 청중의 기억에 남는 스토리텔링
- 말하기 PREP 법칙
프레젠테이션③ 보이스와 제스쳐
- 프레젠테이션과 관련한 고민 살펴보기 및 해결책 제시
문서① 비즈니스문서 이해하기
- 비즈니스 문서에 대한 막막함 해소
- 설득력 강화
- 나쁜 문서와의 비교를 통한 좋은 문서 알아보기
문서② 비즈니스문서 설계하기
- 문서의 기획이 필요한 이유
- 좋은 문서를 만드는 5단계 프로세스 (프리라이팅, 조직화)
- 기획서 캔버스
문서③ 비즈니스문서 작성하기
- 좋은 문서를 만드는 5단계 프로세스 (작성하기, 편집하기, 다시쓰기)
엑셀① 실무엑셀 핵심기능1
- 엑셀 데이터의 이해와 셀 서식 (셀 더블클릭, ctrl_Enter 기능 등)
엑셀② 실무엑셀 핵심기능2
- 엑셀의 계산과 필수 함수 활용 (상대주소/절대주소/ 텍스트함수/ 날짜/ 소수처리 함수, 필수 계산 함수)
엑셀③ 실무엑셀 핵심기능3
- 업무 효율 높이는 실무 함수 (조건부 계산, 논리함수, 참조함수)
엑셀④ 실무엑셀 핵심기능4
- 데이터 요악과 관리 (데이터 정렬과 필터링, 엑셀 차트, 피벗테이블)
파워포인트① 파워포인트 실무1
- 옵션 설정 (글꼴 등)
- PPT 빠르게 만들기 (기본 기능, 테마, 글꼴, 배경, 개요 텍스트, 스마트아트)
파워포인트② 파워포인트 실무2
- 도형을 이용한 사진 편집 (점편집)
- 스톡 이미지, 차트